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국내 맛집 - 거제 근처

8년차 현지인이 알려주는 거제 맛집 베스트 5

by 친절한국자 2021. 3. 7.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국자입니다. 

 

2013년 2월 이후 거제 소재 회사로 취업을 하여 8년 동안 거제도 현지인으로 살고 있는데 그동안 가본 지극히 주관적인 저의 입맛에 맞는 거제 맛집 베스트 5 소개 드리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라 동의할 수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맛집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거제도는 관광도시로 유명한 곳이라 물가가 매우 비쌉니다. 특히나 조선 산업이 활황이었을때 책정된 가격이 아직까지 빠지지 않고 있어 더욱 비싸다고 느끼실 수도 있어 혹시나 제가 소개드린 맛집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되실수도 있는데 거제도 특성상 물가가 비싸다는 점 미리 양해 말씀 전하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시청 우동

예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은 거제 맛집 베스트 1은 시청우동입니다. 

 

제가 알기론 부부가 운영하는데 부부 중 한분이 진짜 일본 사람이라 그런지 더 일본 현지의 맛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시청우동 메뉴판

 

 

시청우동은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으며 평일에도 매우 이른 오후 4시에 마감하기 때문에 현지인들도 정말 가기 힘든 맛집입니다.

 

오전 11시30분에 오픈하는데 11시부터 가서 줄을 서야 첫번째 타임에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현지인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시청우동 음식은 닛쿠붓카게 등 하나같이 다 맛있지만 제가 가장 사랑하는 메뉴는 히레카츠입니다. 

 

거제도 현지인이라면 평일에 쉬게 되었거나 아니면 운 좋게 평일에 거제로 놀러가신다면 꼭 거제 맛집 시청우동에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 위치 : 경남 거제시 계룡로 132

 

 

거체 시청 앞 현지인 맛집 '시청우동'

안녕하세요 국자입니다. 오늘은 거제 맛집 #시청우동 소개 드리겠습니다. 제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시청우동은 함부로! 아무나! 갈 수가 없습니다. 왜냐? 영업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그리고 주

akhprincs.tistory.com

 

 

2. 거제 맛집 만호 횟집 

 

거제 맛집 베스트 5 중 2등으로 손꼽을 수 있는 곳은 오징어회가 기가 막힌 거제 중곡동 맛집 만호횟집입니다. 

 

만호횟집은 오징어회가 매우 유명한데 얇게 채썰듯이 썰어서 나오는 오징어회로 유명한 곳입니다. 

 

가게가 넓지 않고 유명해서 늦으면 오징어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일찍 방문하셔야 합니다.

 

 

 

 

가게 내부에 한 4~5개의 자리가 있고 야외에는 2 테이블 정도 펼칠 수 있는 자그마한 횟집인데 산오징어가 기가 막힌 곳입니다. 

 

거제 중곡동이 예전 거제 강남으로 불리던 곳이라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맛집이 많은 동네입니다.

 

 

 

 

 

 

 

거제 맛집 만호횟집 메뉴판인데 오징어회라 역시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라 1차로 가기보다는 식사를 하고 2차 정도로 가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은 오징어회인데 반은 채썰고 반은 통통하게 잘라서 나오는데 입안에서 살살 녹는게 일품인 거제 맛집입니다. 

 

 

- 위치 : 경남 거제시 중곡로 14

 

 

 

 

거제 중곡동 맛집 만호횟집 오징어회 최고

거제 중곡동 맛집 만호횟집 산오징어회 최고로 맛있네안녕하세요 국자에요.​지팍 브라더와 번리와 중곡동 ...

blog.naver.com

 

 

3. 원조 부산양곱창

거제 맛집이라 해놓고 무슨 부산양곱창이냐 할 수 있지만 가게 이름이 원조 부산양곱창 인 양곱창 맛집입니다. 

 

부산양곱창도 거제 중곡동에 위치하고 있어서 하루에 맛집 투어 다 해버릴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부산 양곱창 또한 겉은 허름하고 가게도 넓지 않은데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날이 좋을 때는 야외에 테이블에 앉아서 먹을 수도 있어서 운치있는 곳입니다. 

 

내부 테이블이 조금 특이한게 전체적으로 크게 ㄷ자로 되어있어서 살짝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거제 맛집 부산양곱창 메뉴판인데 작년 초에 다녀왔었는데 혹시나 가격이 올랐을 수도 있습니다. 

 

양곱창 모듬치고는 평균 가격입니다.

 

 

 

 

 

 

 

숯불양곱창 모듬 먹고 난 후 한우곱창전골로 마무리하면 딱 좋은 코스입니다. 

 

 

- 위치 : 경남 거제시 중곡로 49

 

 

 

거제중곡동맛집 부산양곱창 현지인이 좋아해

안녕하세요 국자에요. ​조금 시간이 지나긴 했는데 2달 전쯤 거제중곡동맛집 부산양곱창 다녀왔어요.​파...

blog.naver.com

 

 

4. 남천해물전문점

 

거제도하면 바다의 도시라 놀러오시는 분 중 해산물을 먹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말씀드리고 싶은건 거제는 해산물이 매우 비쌉니다. 옆동네 통영은 중앙시장에서 엄청 싸게 먹을 수 있는데 거제도는 이상하리만큼 해산물이 비싸다는 점 알고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역시나 지금 추천드리는 남천해물전문점도 매우 비싼데 비싼만큼 제 입에는 너무 맛있는 곳이라 추천드립니다. 

 

남천해물탕으로 유명한데 가게 이름이 남천해물전문점인건 오늘 처음 안 사실이네요. 

 

직접 먹은 사진은 없어서 인스타에서 퍼왔을만큼 최근에는 가지 못한 곳이지만 지인이 거제 여행와서 맛집 물어보면 꼭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 위치 : 경남 거제시 고현로9길 6

 

 

5. 현보숯불구이

 

또 거제 중곡동 맛집입니다. 제가 아무래도 장평동에 살고 있어서 옥포나 아주동 쪽으로는 잘 안가서 그렇긴 하니까 이해바라면서 그 동네에도 맛집이 있다 하시면 댓글로 추천해주시면 꼭 다녀오도록 할게요.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거제 맛집 베스트 5는 아는 사람만 안다는 현보숯불구이입니다.

 

 

 

 

 

거제도는 아쉽게 소고기 맛집이 없습니다. 거제도 처음 들어왔을 때는 라미한우촌이나 화지식육식당이 맛있다고 느껴졌었는데 합천 삼가 한우집 대산식육식당 소고기 맛을 본 이후에는 매우 고급져 졌기에 거제도 소고기 한우집은 전혀 만족을 못했었는데 지인의 추천으로 가본 현보숯불구이는 거제도에서 맛본 소고기 한우 집 중에서 가장 맛집이었습니다.

 

 

 

 

 

1+,1++ 한우암소만 취급하는 곳이라서 가격대는 매우 높습니다. 심지어 1인분에 100g인데 이 가격이면 정말 비싼 편이라 엄두가 안 나지만 돈 생기면 여기 간다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인기 많은 거제 맛집입니다.

 

 

 

- 위치 : 경남 거제시 중곡로1길 18-5

 

 

거제 중곡동 맛집 현보숯불갈비 소고기 좋다!

안녕하세요 국자입니다. 작년에 다녀온 거제 중곡동 맛집 현보숯불구이 소고기 등심 리뷰를 오늘에서야 올리게 됐습니다. 지팍 브라더가 항상 맛있다고 얘기하던 중곡동 현보숯불구이 드디어

akhprincs.tistory.com

 

 

한우 암소 등심과 선지국이 맛있는 거제 맛집 소고기 한우 맛집을 원하신다면 현보숯불구이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거제 맛집 베스트 5 알아봤는데 가게 별로 자세한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링크된 후기로 들어가서 보시길 바라며 오늘의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