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국내 맛집 - 거제 근처

통영 충무김밥 맛집 원조향토충무할매김밥 굴 충무김밥 진짜 맛있음

by 친절한국자 2021.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자입니다.

 

지난 주말 통영으로 1박 2일 여행 다녀왔는데 첫날 코스는 스카이라인루지 타고 통영 한산마리나리조트가서 제대로 힐링하였고 돌아오는 길에 먹은 통영 충무김밥 맛집 원조향토충무할매김밥이 너무 맛있어서 솔직한 후기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통영 스카이라인루지

통영한산마리나리조트

 

 

 

 

 

 

통영 충무김밥 맛집 원조향토충무할매김밥은 통영 중앙시장 옆 충무김밥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통영 중앙시장 쪽은 주차가 매우 어려운데 공영주차장도 공사 중이라 이용 불가해서 주차 공간이 많이 없어져서 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길가 잘 찾아서 하시면 됩니다. 갓길에 주차된 차량이 워낙 많기에 단속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통영 충무김밥 맛집 원조향토충무할매김밥 가게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내부는 입식 테이블로 되어 있고 투명 칸막이로 분리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통영 충무김밥 맛집 원조향토충무할매김밥은 제1회 향토 음식 대회에서 금상 수상했을 정도로 뿌리가 깊은 곳이라 가히 충무김밥의 원조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통영까지 가기 힘드신 분들은 전화로 택배 주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락처 : 055-645-1743

 

또 하나 미식가로 소문난 돈스파이크 님이 원나잇 푸드트립 방송 때 다녀가셔서 화제가 된 집이었습니다. 이 집만 다녀갔는데 마치 본인 가게에 왔다 간것처럼 하는 가게도 있다고 하니 절대 속지 마세요!

 

 

 

 

 

 

 

통영 충무김밥 맛집 원조향토충무할매김밥 메뉴는 일반 충무김밥과 굴충무김밥이 있습니다. 

하나의 메뉴만 시킬 거라면 무조건 굴 충무김밥으로 드시고 4인분 시킬 거면 두 가지 다 시키시면 됩니다.

 

 

 

 

 

 

 

고민 없이 충무김밥, 굴충무김밥 2인분씩 시켰는데 양이 너무 많아 깜짝 놀랐습니다. 사장님께서 남기면 싸서 갈 수 있으니 먹을 수 있는 만큼만 먹으면 된다고 말해주셔서 편하게 먹고 남은 건 싸서 왔습니다.

 

 

 

 

'충무김밥'

 

 

 

일반 충무김밥 2인분입니다. 남, 여 두 분이서 오시면 2인분만 먹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충무김밥의 묘미는 바로 맛있게 양념된 오징어와 어묵 반찬입니다!

통통한 오징어 살에 맛있는 양념이 잘 버무려져 있어서 진짜 꿀맛이었습니다.

 

충무김밥 먹는 법은 간단한데 같이 나온 이쑤시개에 김밥 하나 꽂고 같이 먹고 싶은 반찬도 꽂아서 한입에 드시면 됩니다.

 

 

 

 

 

 

 

원조향토충무할매김밥 집의 또 하나의 자랑거리는 바로 섞박지입니다.

오기 전에 으니가 검색해보니 섞박지가 그리 맛있다는 해서 기대했는데 역시나 섞박지가 엄청 상큼하고 아삭해서 맛있었습니다.

 

728x90

'굴 충무김밥'

 

 

 

통영 하면 떠오르는 것을 뽑으라 하면 굴의 원산지인데 우리나라에 유통되는 굴의 상당수가 통영에서 나옵니다.

굴은 제철에 따서 얼려서 보관하여 나머지 기간 동안 먹습니다.

 

 

 

 

 

 

양념이 큼직한 굴에 너무 맛있게 잘 배어서 조화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사이즈도 엄청 커서 지금까지 먹어본 것 중에 가장 큰 사이즈의 굴인 것 같습니다.

 

다른 반찬들도 맛있는데 굴이 진짜 맛있어서 이 가게를 통영 충무 김밥 찐 맛집이라고 소개드리고 싶습니다!

 

메뉴 둘 중 하나만 선택하신다면 꼭 굴 충무김밥으로 드셔 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목이 막힐 때는 시원한 된장국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으니 선생님의 충무김밥 먹는 방법에 대한 영상을 끝으로 오늘의 통영 충무김밥 맛집 솔직 후기 마치겠습니다.

 

통영 놀러 가신다면 꼭 원조향토충무할매김밥 집에 가서 굴충무김밥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가게명 : 원조향토충무할매김밥

- 영업시간 : 매일 00:00 - 24:00

- 연락처 : 055-645-1743(택배 주문 가능)

- 위치 :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 32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