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자기계발, 재테크

대한민국 외식할인캠페인 알아보자

by 친절한국자 2020. 8. 18.
반응형

주말에 외식 다섯 번 하면 6번째는 1만 원 돌려준다

 

 

안녕하세요 국자입니다.

 

8월 13일(목)부터 시행하는 정부 외식 할인 캠페인이 있어서 캠페인 신청 방법 및 사용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외식 할인 캠페인의 기본 취지는 주말에 외식 다섯 번 하면 6번째부터 1만 원 돌려준다입니다.

 

 

정부 외식 할인 캠페인 시행 목적 및 내용

 

정부 외식 할인 캠페인의 시행 목적은 내수 진작을 위한 것으로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까지 5번 외식하면 6번째는 1만 원을 환급해 주는 캠페인으로 정부 주도로 진행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내수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진행하는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행사의 하나인 '외식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오는 14일부터 시작하는 이 캠페인은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외식업소를 5회 이용하고 회당 2만 원 이상 카드 결제하면 여섯 번째 외식은 캐시백 또는 청구할인으로 1만 원을 환급해 주는 방식입니다.

 

 

 

 

 

 

정부 외식 할인 캠페인 신청 방법

 

정부 외식 할인 캠페인 참여 카드사는 KB 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입니다.

 

이들 카드사의 개인회원이면 사전 응모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는 13일부터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행사 응모를 안내한다.

 

* 삼성카드 신청 방법 (예시)

 

1) 삼성카드 홈페이지 접속하여 로그인 후 외식 할인 캠페인 클릭

 

2) 아래 팝업 '응모' 클릭 (본인은 기 신청하여 '이용내역 조회'로 나옴)

 

 

 

 

진주 평거동 레스토랑 빈야드

 

 

 

 

정부 외식 할인 캠페인 행사 기간

 

정부 외식 할인 캠페인 행사 기간은 8월 13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정부 지원금 330억 소진 시 종료됩니다.

 

 

 

 

 

 

진주 시내 홀덤펍 파이널나인

 

 

 

정부 외식 할인 캠페인 사용 시간

 

정부 외식 할인 캠페인 사용 시간은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사용 분에 한해서만 적용이 됩니다. 공휴일 또한 포함됩니다. 차수 당 2만 원 이상의 5회 외식을 하고 나면 6번째 외식 이후로 1만 원씩 할인받는 겁니다. 5회 사용 이후 휴대폰으로 '차후 결제 분에 한해 1만 원 외식비 지원이 가능합니다.'라는 문자 알림이 날라 올 예정입니다.

 

 

 

 

 

 

 

 

진주 가좌동 맛집 땡초김밥

 

 

 

 

정부 외식 할인 캠페인 적용 방법

 

카드사(KB 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별로 1일 최대 2회, 동일 업소는 1일 1회까지 가능하며 유흥업소는 제외됩니다. 사용 가능 매장은 유흥주점을 제외한 일반음식점, 일반 주점, 카페 등입니다. 업종 분류는 카드사별 분류에 따릅니다. 배달 앱도 적용 가능한데 '현장 결제'로 주문하는 경우도 인정 횟수에 포함키로 했습니다. 유흥업소는 제외됩니다. 일반음식점이더라도 기차역사, 대형마트 등 할인매장, 백화점, 쇼핑몰 등에 입점한 곳은 가맹점 확인이 불가능해 합산이 되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

 

Q1) 고깃집에서 5만 원 결제 시 2만 원, 3만 원 두 번 나눠서 결제 시 2회 적용되나요?

A) 동일 날짜, 동일 식당에서 결제 시 1회로 인정됩니다.

→ 두 명이서 신청된 카드로 2만 원, 3만 원 두 번 나눠서 결제 시 각각 1회 적용

 

배달 외식도 실적으로 인정하되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때는 배달원을 통한 현장 결제를 해야 합니다.

 

Q2) 배달 앱으로 사전 결제하는 것도 인정되나요?

A) 아니요. 배달 앱으로 주문했을 시 배달원이 들고 오는 카드 결제기로 현장 결제해야지만 인정됩니다.

 

아울러 aT는 온라인 행사인 '푸드페스타'를 통해 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비자가 카드사 응모와 실적 달성 등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농식품부 이재욱 차관은 본격적인 캠페인 추진에 앞서 13일 오후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외식 활성화 상생 협약식'에 참석하여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계속되는 가운데 전국에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까지 발생해 어느 분야 할 것 없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번 캠페인이 모두가 힘을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거제 횟집 바다횟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