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자입니다.
오늘은 진주 맛집 진주 시내 #루치아레스토랑 소개 드리겠습니다.
진주시 교육지원청에 주차하고 시내를 많이 돌아다녀서 그동안 오며 가며 간판만 보면서 지나갔었는데 오늘 드디어 진주 맛집 루치아레스토랑에 갔습니다.
우선 진주 맛집 진주 시내 루치아레스토랑 간단하게 소개부터 드리고 가자면 이 자리에서 만 9년 차를 접어들고 있는 가게로써 사장님 부부가 운영하고 계시는데 음식에 대한 생각이 엄청 깊으시고 고급 식재료만 사용하시는 정성 가득한 이태리안 레스토랑입니다.
사장님 아드님은 잘 다니던 공기업 연구원직을 그만두고 이탈리아에 요리 유학을 갔다 올 정도로 요리에 대한 열정이 다른 집안입니다.
진주 맛집 진주 시내 루치아레스토랑 점심 특선 정보
점심 특선 시간은 오후 12시부터 14시까지 진행하고 있고 맛있는 수제 왕돈가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가게 입구에 비치된 손소독제로 소독을 하고 난 후 물수건으로 손을 닦아주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손소독제 향이 강해서 음식 맛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꼭 닦아주라고 하십니다.
가게 안은 고급스러운 이탈리아 풍으로 인테리어입니다.
샹들리에조차 엄청 고풍스럽습니다.
테이블은 약 5개 정도 있고 수용 가능 인원은 약 20 명 정도입니다.
다양한 와인들도 준비되어 있어서 음식과 와인을 곁들여서 드실 수 있습니다.
진주 맛집 진주 시내 루치아레스토랑 원산지 표시판을 살펴보겠습니다.
소고기는 호주산으로 제가 먹은 크림 안심 파스타에는 A+ 등급 소고기를 사용하고 스테이크에는 A++ 등급 소고기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나머지 재료들은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진주 맛집 진주 시내 루치아레스토랑 메뉴판 살펴봅니다.
코스 요리도 A, B 코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마르게리타 피자와 크림 안심 파스타로 주문했습니다.
수저와 물 잔 또한 고급집니다.
식전 마늘빵이 나왔어요. 배가 고파서 바로 먹었는데 마늘빵이 정말 맛있습니다.
그래서 다 먹어버렸는데 단골손님들은 남겨뒀다가 파스타 소스에 찍어 먹는다고 하십니다.
주문한 마르게리타 피자와 크림 안심 파스타가 나왔습니다.
전체 메뉴 감상하고 가시겠습니다.
마르게리타 피자 / 15,000원
마르게리타 피자는 안에 직접 만드신 바질 페스토가 깔려있어서 바질과 토마토의 상큼한 맛을 더해줍니다.
바질이 비싼데 서울에서 일하고 계시는 아드님이 매장 가로 구매를 해주셔서 상급의 재료를 받으신다고 합니다.
왜 마르게리타 피자인가 찾아보니 처음으로 마르게리타 피자를 만들라고 하고 먹어본 마르게리타 여왕의 이름을 따서 지은 거네요.
마르게리타 피자 [ margherita pizza ]
요약 토마토·바질·모차렐라치즈를 주재료로 하는 피자.
도우(dough:피자 반죽) 위에 토마토·바질·모차렐라치즈로 토핑 하여 만드는 피자이다. 가장 기본적인 피자로 맛이 담백하다. 1889년에 사보이의 여왕 마르게리타(Margherita)가 움베르토 1세(Umberto I)와 함께 나폴리를 방문하였다.
이때 당시 최고의 요리사였던 돈 라파엘 에스폰트는 여왕을 위하여 피자를 만들었는데 그는 바질·모차렐라치즈·토마토를 이용하여 초록색·흰색·빨간색의 이탈리아 국기를 상징하는 피자를 만들었다. 여왕은 매우 기뻐하였고, 이 피자는 여왕의 이름을 따서 마르게리타피자가 되었다.
마르게리타피자는 마리나라피자·엑스트라 마르게리타피자와 함께 이탈리아 농무부가 지정한 나폴리의 3대 피자 가운데 하나로 재료와 만드는 방법이 정해져 있다. 치즈는 아펜니노산맥 남쪽 지역에서 생산되는 모차렐라치즈만 사용해야 하며, 크러스트 반죽은 손으로 해야 한다.
크러스트의 두께는 2cm가 넘으면 안 된다. 또 피자의 가운뎃부분은 두께가 0.3cm 이하이어야 한다. 토핑은 토마토소스와 모차렐라치즈, 바질잎만 사용해야 한다. 구울 때는 반드시 장작화덕에 구워야 하며, 전기화덕은 금지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마르게리타피자 [margherita pizza] (두산백과)
얇은 도우와 고소한 치즈 그리고 바질 향이 강한 맛있는 마르게리타 피자
평소 피자 먹던 습관대로 핫 소스를 달라고 하니 마르게리타 피자는 바질과 토마토의 상큼한 맛으로 먹는 거기 때문에 핫 소스와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확실히 그 말을 듣고 핫 소스 뿌린 것과 안 뿌린 것을 먹어보니 안 뿌린 게 훨씬 더 맛있습니다.
크림 안심 파스타 / 15,000원
진주 맛집 루치아레스토랑의 크림 안심 파스타 역시 안에 들어가는 재료가 너무 좋습니다.
안심은 호주산 A+ 등급 소고기라서 씹는 식감이 너무 좋고 고소해서 고급 소고기 맛입니다.
고기 납품해 주시는 분인 국내에서 3 손가락에 안에 들어가는 분이라네요. 어쩐지 고기가 너무 맛있습니다.
크림소스도 직접 만드시는데 소스도 너무 고소해서 박박 긁어먹었습니다.
모든 음식과 재료들을 시판에서 사 오지 않으시고 직접 다 만드신다고 합니다.
바질 페스토부터 파스타 소스 만드는 것까지 사장님의 노하우로 만들어지는데 손맛이 기가 막혀서 하나같이 다 맛있습니다.
진주 맛집 진주 시내 루치아레스토랑 총평하자면 고급 식재료와 사장님의 손맛과 정성 가득한 음식들, 고풍스러운 분위기까지 있는데 가게 운영이 되겠나 싶을 정도로 착한 가격! 4박자를 두루 갖춘 맛집입니다.
고풍스러운 분위기 때문에 비쌀 것 같지만 사장님의 정성(매일같이 재료 사러 발품 파심)과 아드님 버프(서울에서 비싼 재료를 매장가로 공수) 덕분에 가성비도 진짜 최고입니다.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홍보가 돼서 흥했으면 좋겠는 진주 맛집입니다.
- 영업시간 : 평일 11:30~22:00, 주말 11:30~22:00
- 연락처 : 055-747-2847
'맛집 탐방 > 국내 맛집 - 진주 근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망경동 핫플레이스 진주 카페 '은안재' (0) | 2020.05.21 |
---|---|
진주 평거동 마라탕, 꿔바로우 맛집 '장안성훠궈양꼬치' (4) | 2020.05.20 |
갈비탕과 소고기 육전이 맛있는 진주 맛집 상대동 '송기원진주냉면갈비탕' (0) | 2020.05.15 |
국내산 붕장어구이가 맛있는 진주 맛집 평거동 '무진장' (0) | 2020.05.14 |
가마솥에 푹 곤 진또배기 육수로 만든 곰탕 진주 정촌 맛집 '옛날가마솥곰탕' (0) | 2020.05.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