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국내 맛집

마산 구산면 장어구이 맛집 동진돌장어구이

by 친절한국자 2020. 5.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자입니다.

어버이날을 맞이해서 저희 집 가족들 부모님+누나 가족+구키으니이 모였습니다!

뭐든 날이 지나가기 전에 먼저 해야 된다는 누나의 의견으로 어버이날 전 주에 모였습니다.

 

어디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추억도 쌓을까 고민했는데 누나가 장어구이가 먹고 싶다고 해서 아빠 지인 추천으로 #동진돌장어구이 집 다녀왔습니다.

 

마산 장어구이 맛집 동진돌장어구이 가게 전경

가게 앞 쪽 길과 옆에 공 운동장 아니면 항구에 주차를 하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가게가 처음 갔을 때는 아는 사람만 올 수 있겠다 싶을 정도로 간판이 안쪽에만 있어서 손님이 많겠나 싶었는데 밥을 먹고 있는데 손님들이 계속 쏟아져 들어와서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상당히 바빴습니다.

가게 입구에 흰 수염 고래 한 마리가 그려져 있고 오른쪽 편에는 장어 손질하는 곳이 보입니다.

가게 입구로 들어가서 왼편과 오른 편에 각각 다른 느낌의 홀이 있습니다.

왼편은 살짝 가건물 포장마차 느낌이 나고 오른 편은 일반 가게 느낌입니다.

우리는 오른 편으로 들어가서 자리 잡습니다.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장어는 1kg당 40,000원이며 도다리나 아나고회는 시가로 가격을 책정합니다.

 

우리 일행은 어른 6명, 조카 1명이라 두 테이블로 나눠앉아 3kg 주문합니다.

오 여기 동진돌장어구이 집에 배우 신세경 님이 왔다 가셨는지 사인이 있습니다. 신기방기

원산지를 확인해봅니다.

장어 외 모든 식재료는 국내산 재료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추는 가게 옆에 텃밭이 있던데 거기서 따오는 건가 싶습니다.

해물 된장찌개가 계절메뉴로 있던데 이건 계절마다 들어가는 음식이 다른 건지 모르겠지만 계절메뉴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기본 상차림을 한 번 보겠습니다.

왼편부터 장어와 함께 구워 먹을 수 있는 버섯과 장어 양념 소스 재료인 방아, 고추와 마늘 다진 것 등이 있습니다.

장어 양념 소스는 직접 제조해서 먹을 수 있는데 구키는 향이 강한 방아는 빼고 소스와 고추, 마늘 다진 것만 넣고 만들어 먹었는데 맛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향이 강한 방아, 산초 이런 것들을 먹으면 오바이트가 쏠려서 잘 못 먹습니다.

테이블 당 장어 1.5kg 씩 나옵니다.

장어도 큰 놈이 있고 작은 놈이 있고 섞여 있습니다.

살이 뽀얀 것이 맛있어 보입니다.

사장님께서 숯불을 넣어주시고 불판을 깔아주셔서 바로 장어를 구워보겠습니다.

타지 않게 잘 뒤집어가며 구워봅니다.

함께 먹을 마늘과 버섯도 사이드에 구워봅니다.

최근에는 가족 식사로 장어구이를 먹을 때면 가포 영도에서 다 구워서 나오는 장어구이만 먹어서 직접 구워서 먹는 건 오랜만입니다.

어느 정도 익고 난 후 장어를 먹기 좋게 잘라봅니다.

익음 정도를 잘 모르시는 분은 동영상 보고 이 정도로 익히시면 됩니다.

 

노릇노릇 잘 구워졌습니다.

장어 한 조각 그대로 먹어봅니다.

신기하게 동진돌장어구이 장어는 비린내 하나 안 나고 뼈도 부드러워서 쉽게 씹어 먹을 수 있습니다.

아까 만들어 둔 양념 소스에 푹 찍어서 먹어봅니다.

개인의 취향대로 만든 양념 소스라서 더 맛있습니다.

다른 곳 가면 양념 소스를 장어에 발라서 구워 먹는 곳도 있는데 그건 불판이 너무 잘 타서 이렇게 소스에 따로 찍어 먹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구운 버섯과 마늘, 장어를 소스에 찍고 상추에도 올려 쌈 싸 먹어봅니다.

원재료인 장어가 맛있어서 어떻게 먹어도 다 맛있습니다.

깻잎에 장어와 구운 마늘을 올려서 먹습니다.

개인적으로 향긋한 향이 나는 깻잎 쌈이 장어구이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자형은 멋있게 장어 한 마리를 통째로 한 입에 먹어봅니다.

이거 엄청 컸는데 자리가 멀어서 누나에게 찍으라고 했는데 쪼깨난 장어로 만들어버립니다. 하하하

추가로 1kg 더 먹으니 딱 배부르고 좋아서 식사 주문해봅니다.

식사류는 장어 국수, 장어국, 해물 된장찌개가 있는데 각각 시켜봅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저는 어릴 때부터 장어국처럼 향이 강한 음식을 먹으면 토를 했습니다.

그 습관이 지금까지 이어져서 장어국, 추어탕 이런 것들은 먹지 못하기 때문에 된장찌개 시켜서 먹습니다.

 

 

아빠가 시킨 장어 국수입니다.

아빠는 맛있게 드셨는데 제가 싫어하는 음식이라 그런지 사진도 맛없어 보이네요.

이건 장어국입니다. 으니랑 엄마가 주문해서 먹는데 간이 잘 돼서 맛있다고 합니다.

저랑 누나는 된장찌개를 시켜서 먹었습니다.

근데 누나는 장어국 엄마 꺼 한 입만 덜어먹더니 배가 부른지 안 먹고 저 혼자 다 먹었습니다.

이것도 역시 맛없게 나왔지만 맛있었습니다. 팔팔 끓을 때 찍었어야 됐는데 아쉽습니다.

마산 동진돌장어구이 총평을 하자면 원재료인 장어 자체가 비리지도 않고 살도 탱탱하고 부드러워 맛있게 잘 먹고 왔기에 여러분께 장어구이 집으로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돌장어구이가 먹고 싶으시다면 한 번 들러보세요.

 


- 가게명 : 동진돌장어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 연락처 : 055-221-3856

- 위치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해양관광로 1131-2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