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자기계발, 재테크

[긴급재난금] 거제시청, 전체 시민에 ‘긴급재난금’ 지급키로 발표

by 친절한국자 2020. 4. 3.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자입니다.

오늘은 제 주소지로 등록된 거제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거제시가 정부의 긴급재난금을 받지 못하는 소득 상위 30% 모든 시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급을 지급한다고 깜짝 발표를 하였습니다.

 

변광용 거제 시장은 2일 소득 상위 30%의 시민에게 전액 시비로 1인당 10만 원씩 지원하는 '거제형 긴급재난지원금'을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는 소득 때문에 긴급재난금을 받지 못하는데 거제시에서 이렇게 지원을 해주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변광용 거제 시장

지원금은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거제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로 지급할 계획이다.

 

변 시장은 “정부가 코로나 경제 위기 대응책으로 최근 발표한 소득 하위 70%에 대한 가구당 최대 100만 원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은 재산의 소득환산액이 소득 기준에 제대로 반영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월수입이 적은 자산가는 지원금을 받고, 모은 재산은 없지만 맞벌이로 소득이 많은 가구는 대상에서 제외될 수도 있다"라고 덧붙였다.

 

따라서 “‘단 한 사람의 시민도 소외돼서는 안된다’는 소신과 원칙을 바탕으로 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정부의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소득 상위 30% 시민에 대한 ‘거제형 긴급재난지원금’을 시행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거제 시청

 

거제시는 1·2인 가구가 전체의 56%를 차지하고 있어 평범한 직장인 1인 가구나 맞벌이 2인 가구는 기준 중위 소득 150%를 넘길 확률이 높아 이들의 상대적 박탈감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거제형 긴급재난지원금’은 개인별 10만 원을 지급하되, 1가구당 최대 50만 원을 넘지 않도록 지원한다.

 

시에 따르면 3월 말 기준 거제시 전체 인구는 24만 7487명이며 이 가운데 상위 30% 인구는 7만 4246명이다.

 

시는 거제형 긴급재난지원금에 필요한 예산은 74억 원으로 추산하고 4월 추경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변 시장은 “거제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기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과 동시에 지급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긴급한 상황임을 고려해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최대한 신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출처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1&aid=0003079245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