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국내 맛집 - 진주 근처

진주 평거동 맛집 우화돈

by 친절한국자 2021. 8. 23.
반응형

 

 

 

진주 충무공동에 살 때는 평거동이 꽤 멀어서 맛집은 많은데 오기 조금 꺼려졌었는데 망경동으로 이사 오고 나니 평거동으로 밥 먹으러 가기 가까워서 엄청 좋아져서 요즘 진주 평거동 맛집에서 자주 먹는데 그중에서 우대 갈비가 괜찮았던 우화돈 소개 드리겠습니다.

 

 

 

 

 

진주 평거동 맛집을 찾아갈 때는 주차하는 게 제일 힘듭니다.

 

엘크루 앞쪽에 있는 블록은 그나마 길가에 주차하면 되는데 평거동 중심지 쪽에 위치한 밥집은 주차하기가 힘든데 다행히 근처에 공터가 있어 편하게 주차하고 갔는데 공유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진주 평거동 맛집은 우화돈입니다.

 

세련됨이 느껴지는데 어딘가 익숙해서 찾아보니 평거동 레스토랑 빈야드 사장님이 같이 운영하시는 곳이었습니다.

 

빈야드는 와인이 맛있는 레스토랑으로 분위기가 좋아서 연인이나 썸 타는 상대와 같이 가기 좋은 곳입니다.

 

 

 

 

진주 평거동 레스토랑 빈야드 분위기 있네

진주 평거동 레스토랑 빈야드 분위기 있네 안녕하세요 국자에요. 요즘 진주 평거동에서 핫한 레스토랑 빈야...

blog.naver.com

 

 

 

 

 

진주 평거동 맛집 실내는 한마디로 깔끔합니다.

 

빈야드는 와인 먹기 좋은 레스토랑이라 실내가 어두웠는데 우화돈은 환해서 좋았습니다.

 

입구 쪽 앞으로 넓은 메인 공간이 있고 사이드로 몇 개의 테이블이 놓여있습니다. 

 

 

 

 

 

 

진주 평거동 맛집 메뉴판 살펴보겠습니다.

 

지인은 우대갈비를 먹고 싶었는데 안 팔아서 돼지양념갈비를 먹었었는데 맛있게 먹었었다고 해서 이날도 우대갈비를 안 파는 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주문 가능했습니다. 다만 당일 들어온 고기 갈빗대가 너무 커서 최소 4인분이어서 4인분으로 주문했습니다.

 

 

 

 

 

 

진주 평거동 맛집 기본 반찬입니다. 

 

기본 반찬도 깔끔하게 나오고 딱 고기와 잘 어울리는 소금, 와사비, 청어알 젓갈을 소스로 나와서 좋았습니다.

 

 

 

 

 

된장찌개도 기본 반찬에 포함돼서 나오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기본으로 나와서 큰 기대 없이 먹었는데 짭조름한 게 맛있어서 바로 공깃밥 시켜서 둘이 나눠 먹었습니다.

 

 

 

 

 

 

대나무 숯과 커피나무 숯 두 종류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대나무 숯은 고기 본연의 맛을, 커피나무 숯은 숯불 향을 입혀주는데 저희의 취향은 불맛이 나는 커피나무 숯으로 선택했습니다.

 

 

 

 

 

 

 

우대갈비(4인분) 나왔습니다. 

 

갈빗대에 붙은 살을 통째로 구워 먹는 우대갈비는 그람 수로 인분을 측정하는데 당일은 평소보다도 더 커서 4인분으로 주문했습니다.

 

소갈비고 1인분 당 100g이라 4인분이지만 양은 많지 않아서 평소 많이 드시는 분이라면 다른 고기를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고기는 직원분들께서 알아서 다 구워주시기 때문에 가만히 구경만 하고 있으면 됩니다.

 

고기 굽기 마스터이지만 우대갈비는 한 번도 안 구워봤기에 전문가의 손길에 맡겨둔 채 유심히 봤는데 겉면을 골고루 익혀준 다음 살과 갈빗대를 발라낸 후 조금 더 구워서 먹는 방식입니다.

 

 

 

 

 

 

 

겉면을 익힌 후 살점과 갈빗대를 분리시켜주시고 먹기 좋게 잘라주시는데 이후엔 개인의 취향에 맞게 레어나 미디움, 웰던으로 구워드시면 됩니다.

 

 

 

 

 

 

겉은 바삭해졌지만 속은 아직 레어 상태라서 조금 더 구워서 먹었습니다. 

 

 

 

 

 

 

소갈빗살이기 때문에 살짝만 익혀서 먹어보겠습니다.

 

 

 

 

 

 

규카츠 먹듯이 살짝살짝 익혀서 드시면 되는데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큰 특징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고기 자체가 깔끔하긴 소스류와 잘 어울리기는 하는데 뭔가 확 당겨주지는 않았습니다. 

 

우대갈비도 소고기이기에 굽는 방법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 일건대 다음에 먹는다면 사장님이 계시길 바라거나 제대로 굽는 방법을 공부해보고 직접 구워 먹어야겠습니다.

 

 

 

 

 

 

 

 

고기 다 먹고 소면으로 마무리하려고 했는데 여름이라서 안된다고 하셔서 다시 한번 된장찌개랑 밥 시켜서 깔끔하게 입가심했습니다.

 

깔끔한 기본 반찬과 고기, 특히 밥도둑 된장찌개까지 좋았던 진주 평거동 맛집 여러분도 한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 가게명 : 우화돈

- 영업시간 : 17:00 ~ 23:00

- 연락처 : 055-748-5550

- 위치 : 경남 진주시 신평공원길39번길 18 우화돈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