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자기계발, 재테크

진주 혁신도시 요가 얼라이브요가 다녀왔어요

by 친절한국자 2021. 4. 16.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국자입니다.

 

코로나로 주말에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티비 시청과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너무 길어죠 안 그래도 평일에 하루 8시간을 일하고 저녁엔 블로그 글 적고 하는데 주말까지 이러다 보니 목이랑 어깨, 허리가 너무 안 좋아졌습니다. 몸은 점점 안 좋아지는데 이건 병원을 간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 몸을 풀고 근육을 만들어줘야 되는 걸 알고 있어서 평소에 요가나 필라테스를 배우고 싶었는데 으니가 다니는 진주 혁신도시 요가 얼라이브요가에서 체험 다녀왔습니다.

 

 

 

 

 

 

 

 

 

 

얼라이브 요가의 뜻은 나의 몸을 깨워준다는 뜻을 가지고 있스빈다.

 

원데이 클래스로 들어보니 확실히 평소에는 안 쓰는 온몸의 근육을 자극해 주는데 으니도 그렇고 으니 친구도 처음 한동안은 근육통에 엄청 시달렸었다고 합니다. 요가하고 난 다음날 근육통 때문에 죽겠지만 또 가서 풀어주면 시원해서 안 갈 수가 없게 된다는 게 요가의 매력이라고 합니다.

 

 

 

 

 

 

 

 

 

 

 

 

진주 요가 얼라이브요가는 진주혁신도시 충무공동 라온프라이빗시티 상가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상가 건물 지하 주차장에 주차하고 엘리베이터 타고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진주 요가 얼라이브요가는 선생님 한분과 원장님 한 분만 계셔서 한 시간에 한 타임 수업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손과 발을 씻을 수 있습니다.

 

 

 

 

 

 

 

 

 

 

 

 

진주 요가 얼라이브요가는 여성, 남성 회원 다 이용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여성 탈의실만 있어 남자분들은 집에서 운동복으로 입고 오시면 되고 여성분들은 여기 오셔서 갈아입으실 수 있습니다.

 

 

 

 

 

 

 

 

 

 

 

 

진주 요가 얼라이브요가 수업 시간표입니다.

 

오늘 제가 들을 수업은 금요일 8시 지은 원장님이 직접 하시는 하타 요가 수업입니다. 으니 말로는 하타 요가가 조금 덜 힘들고 온몸을 늘려주는 스트레칭하는 개념이라고 해서 들었는데 제 몸은 썩었는지 스트레칭 위주로 하는 거 같은데도 너무 힘들었습니다.

 

아무래도 평소에 몸이 너무 굳어있고 안 쓰던 근육들이라 그런지 겨우겨우 동작만 흉내 내는 정도였지만 이 중에서는 가장 강도가 약한 하타요가 외에 플라잉 요가, 빈야사요가, 소도구필라테스 수업이 있어요. 수업 내용은 저도 잘 모르니까 아래 원장님 블로그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blog.naver.com/aliveyoga

 

나를 깨우는 AliveYoga : 네이버 블로그

- 사람을 좋아하는 yogini - 당신의 몸을 깨워줄 얼라이브요가

blog.naver.com

 

 

 

 

 

 

 

 

자 이제 수업 전 미리 몸 좀 풀어보겠습니다.

 

수업 공간은 꽤 넓어서 지그재그 앞뒤로 앉으면 10~15명 정도까지 거울을 보면서 수업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평온해지는 배경 음악도 틀어놔서 수업 공간 안에만 들어와도 평온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름의 스트레칭을 하고 으니랑 나란히 앉아서 수업 시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충분히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지만 수업 시작 1분 만에 와르르! 그래도 꾸준히 다닌다면 충분히 따라 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수업은 앞에 앉아 시범을 보이는 선생님의 소리와 동작을 맞춰가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첫날이라 따라가기 버거웠지만 힐끔힐끔 으니를 쳐다보는데 얼라이브요가 다닌 지는 4개월째이고 이사 오기 전에 3개월 정도 배웠던 으니는 생각보다 곧잘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 정도로 운동을 잘하는 아이가 아닌데 요 정도라니! 저도 꾸준히만 한다면 충분히 잘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몸치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꼭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지옥 같았던 50분이 지나고 드디어 수업은 마무리되었는데 어느 정도 따라 할 수는 있었는데 등 뒤로 팔을 보낸 후 몸을 들어 올리는 동작은 진짜 1도 안돼서 저도 놀라고 원장님도 놀랬지만 이 동작 외에는 그래도 따라 했다는 뿌듯함을 안고 마무리했습니다.

 

아참 그리고 진주 요가 얼라이브요가에서는 코로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습니다.

수업 중에도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업이 끝나면 한쪽 끝에 놓여있는 소독제와 티슈로 각자 본인이 사용한 매트와 도구를 다 닦고 난 후 제자리에 갖다 놓고 있어서 감염의 위험을 최소화시키고 있었습니다.

 

 

 

진주 요가 얼라이브요가의 또 다른 수업, 키즈 플라잉 요가

 

 

 

 

 

 

 

아 이건 제가 찾아보다가 너무 귀여워서 원장님께 받은 건데 아까 수업 중에 한 가지 빼고 소개드렸었는데 그게 바로 키즈 플라잉 요가입니다.

 

 

 

 

 

 

 

 

 

 

 

 

키즈 플라잉 요가 수업은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2타임 있는데 아이들도 꽤 많이 듣고 재밌어한다고 합니다.

 

 

 

 

 

 

 

 

 

 

 

 

원장님 말로는 오히려 성인 플라잉 요가 반보다 키즈 플라잉 요가반의 아이들이 더 잘 따라 한다고 합니다.

어른들은 다칠까 봐 겁나서 못하는 동작들도 아이들은 곧잘 따라 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아이들은 어른들보다 겁이 없어서 더 잘 따라 하는 것 같습니다.

 

 

 

 

 

 

 

 

 

 

 

 

키즈 플라잉 요가 수업은 아이들이 다 따라올 수 있게끔 한 명씩 한 명씩 세심한 지도를 통해 자세를 잡아주고 있습니다.

 

 

 

 

 

 

 

 

 

 

 

또한 원장님이 아이들 수업 사진 하나하나 다 찍어서 학부모님들께 다 공유해 주고 있어서 우리 아이가 잘하고 있는지 궁금하신 어머님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까지 하고 있다는 게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처럼 아이들 케어해주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저희 나이 때 어린 여자아이들은 발레를 많이 보냈는데 요즘 엄마들은 요가를 많이 시킨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요가는 바른 자세를 잡는 게 제일 큰 목적이라 성장기 아이들한테 딱 좋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진주 혁신도시 충무공동 근처 사시는 요가나 필라테스에 관심 있거나 몸이 너무 안 좋으신 분 그리고 우리 아이 성장과 바른 체형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진주 요가 얼라이브요가에서 수업 한 번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얼라이브요가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alive_yoga_/

 


- 가게명 : 얼라이브요가

- 연락처 : 010-5412-1340

- 영업시간 : 평일 09:00 - 21:30 주말, 공휴일 휴무

- 위치 : 경남 진주시 에나로 128번 길 29 라온프라이빗시티S 4층 404호 얼라이브요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