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국내 맛집 - 진주 근처

진주 맛집 945한우곱창 평거동 현지인 맛집

by 친절한국자 2021. 3. 1.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국자입니다.

 

기분 좋은 일이 있어 으니랑 둘이서 파티를 하려고 가장 먹고 싶은 곳을 물어봤더니 진주 맛집 945한우곱창을 꼽아서 다녀왔습니다.

 

진짜 좋아하는 진주 맛집인데 곱창, 대창이란 음식은 정말 맛있지만 기름이 많아서 몸에 좋지 않아서(고지혈증 위험군에 속함) 자주 먹지는 못해서 타이밍이 안 맞아서 후기를 남기지는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주 맛집 945한우곱창은 평거동 먹자골목 제일 끝 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옆에 징기스 있고 돈사돈 있는 그쪽 라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왔을 때 정말 맛있었는데 손님이 많지는 않아서 가게가 없어지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저번에도 들었지만 사장님 부부께서 아마 위에 사시는 건물주이신 거 같습니다. 너무 맛있는데 장사 안 되면 가게를 접을 수밖에 없으니 문 닫을까 제일 걱정됐었던 부분인데 오늘 가니까 다행히 손님이 꽤 많았었고 남자 사장님은 고기를 다 구워줘야 되는데 손님 너무 많이 오면 손님들한테 소홀하게 되니 싫다고 하셨던 걸로 보아 건물주느님이 맞는듯합니다. 

 

 

 

 

 

 

 

 

 

 

 

진주 맛집 945한우곱창 내부는 좌식으로 된 방과 입식 테이블로 된 홀이 있고 화장실은 남녀 따로 구분되어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주 맛집 945한우곱창 메뉴판입니다.

 

국내산 한우에 기본 무게가 200g 내외라서 액면으로 보면 비싸 보이지만 그램 당으로 보면 적당한 가격입니다.

 

대창 2인분 주문했는데 양이 많아서 충분히 먹을 수 있고 이 집의 별미 중 별미인 곱창전골도 나중에 시켜 먹었습니다.

곱창전골은 구이 먹고 난 후에 먹을 수 있는데 안에 곱창, 대창 등 건더기도 엄청 많이 들어가고 국물이 얼큰한 게 끝내줘서 소주 안주로 기가 막히니까 꼭 드셔 보셔야 합니다.

 

 

 

 

 

 

 

 

 

 

기본 반찬은 간단하게 샐러드랑 소스 그리고 계란탕이 나오는데 요즘 계란값도 비싼데 계란이 듬뿍 들어있어서 그런지 별로 안 좋아하는데도 숟가락이 계속 가서 다 먹어버렸습니다.

 

 

 

 

 

 

 

 

 

 

진주 맛집 945한우곱창 대창 2인분인데 양이 진짜 많습니다. 선홍빛 동그란 놈이 대창이고 아래쪽에 핏빛이 나는 놈이 염통인데 기본 서비스로 함께 나옵니다. 손님이 많아서 고기가 늦게 나왔다고 양도 많이 주셨다고 합니다.

 

 

 

 

 

 

 

 

 

 

첨에 들어가서 내부와 메뉴판 사진 찍고 있으니 왜 찍는지 궁금하셨는지 잠깐 차에 갔다 온 사이 사장님께서 물으셔서 으니가 '블로그 글 쓰는 게 취미다'라고 얘기했더니 본인들은 이런 거 잘할 줄도 모르고 폰도 잘 못 써서 이렇게 글 올려주는 사람들이 너무 고맙다며 특양을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진주 맛집 945한우곱창은 사장님 내외께서 돌아가면서 다 구워주시는데 비싼 음식이라 타서 못 먹게 되면 안 되고 제대로 구워져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 구워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염통은 얇아서 빨리 익는 부위라서 곱창집 가면 항상 제일 먼저 먹을 수 있는데 오늘은 특양부터 구워주셔서 먹어보겠습니다.

 

 

 

 

 

 

 

 

 

 

 

특양을 먹기 좋게 잘라주시는데 여자 사장님 말씀이 아무것도 안 찍고 먹는 게 가장 맛있다고 추천해 주셔서 먹었는데 음 너무 고소하고 쫄깃한 게 정말 최고의 진주 곱창 맛집입니다. 여자 사장님께서 남자 사장님은 많이 안 먹어봐서 먹는 법 잘 모른다고 본인 말을 믿으면 된다고 하셨으니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염통도 바로 먹어보겠습니다. 염통은 소량만 나오기 때문에 비싸다고 알고 있는데 곱창집 가면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부위이긴 해요. 마산 김박곱창갔을때도 애피타이저 겸 염통구이를 먼저 주시거든요. 역시 믿고 먹는 염통답게 맛있습니다.

 

 

 

 

 

 

 

 

 

 

오늘 같이 기분 좋은 날 맥주가 빠질 수 없기에 시원하게 한잔 마셨는데 대창과 궁합이 참 좋습니다.

 

 

 

 

 

 

 

 

 

 

 

노릇노릇 하이 초벌구이 해서 나가는 생곱창 ㅠㅠ 완전 비주얼 최곤데 이건 저희가 시킨 건 아니고 남자 사장님께서 나가기 전 사진 한번 찍어달라고 보여주고 가셨는데 와 진짜 너무 맛있어 보여서 다음에는 꼭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드디어 학수고대하며 기다린 대창도 다 익었습니다. 대창은 중간을 잘라서 길게 만들어 주셨는데 안에 기름 때문에 입안이 데일 수도 있어서 다 잘라주셨습니다.

 

 

 

 

 

 

 

 

 

 

진주 맛집 945한우곱창 대창 진짜 미쳤습니다.

 

비주얼만 봐도 알겠지만 매일같이 사장님이 받아온 뒤 깨끗하게 손질하시기 때문에 비린내나 잡내는 전혀 안 나고 씹었을 때 고소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데 진짜 미쳤습니다.

 

너~~~~~무 부드러워서 넣자마자 바로 녹아버리는데 진짜 이 맛 때문에 945한우곱창 단골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전구지도 같이 구워주는데 양념 소스에 담근 후 전구지에 대창을 싸서 먹으면 진짜 이것도 별미인데 고기를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소스도 너무 맛있어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곱창전골 나오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고기 먹으면서 미리 주문했습니다.

 

곱창전골 나오면 팔팔 끓여서 먹는데 안에 곱창 등 건더기가 엄청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공깃밥 2개 따로 주문해서 같이 먹었는데 둘이서 곱창이나 대창 2인분 먹고 곱창전골 소자로 주문해서 먹으면 딱 기분 좋게 배부를 정도로 먹을 수 있습니다.

 

곱창전골 다 먹고 난 후 볶음밥도 해먹을 수 있으니 양이 크신 분들은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손님 기분 좋게 해주시고 친절한 사장님 부부에 고기까지 맛이 기가 막하는 진주 곱창 맛집 945한우곱창 단골 안 할래야 안 할 수가 없는 그런 진주 현지인 맛집! 꼭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리는 진주 맛집입니다! 

 

 

 

 


- 가게명 : 945한우곱창

- 영업시간 : 매일 12:00 - 14:00. 예약 손님에 한해 점심 식사 가능

매일 16:00 - 24:00

- 연락처 : 010-5006-7335

- 위치 : 경남 진주시 새들말로 56-14

 

 

728x90
반응형

댓글